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낭 공항 환전사기 조심하세요(여행 환율정보 알아가세요)

여행/베트남 다낭 Da Nang in vietnam

by Healing Life 2019. 7. 17. 15:39

본문

2019년도 여름 다낭으로 해외여행을 다녀오게 되었다. 이 글은 경험을 한 얘기로 거짓없이 사실만 쓴 글이다. 

 

The posting was written in Korean.

 

낭으로 자유여행을 가면서 베트남에 대해서 카페, 블로그, 책을 보면서 공부를 했다. 그런데 대부분 하는 말이 사기를 조심하라는 것이다. 베트남은 가격이 적혀있는 마트 빼고는 정찰제의 개념이 없기때문이다. 또 관광객들을 상대로 덤탱이를 씌우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이것은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런데 베트남이 특이한 것이 상상치 못한 곳에서도 덤탱이를 씌우려고 하는 것이다. 아래에서 설명하겠지만 4성급 호텔에서도 말이다. 덤탱이 쓸면 한 일이 많았지만 이 블로그에서는 환전에 대한 이야기만 하고자한다.

 

 

다낭공항환전사기

베트남공항 환전

다낭 공항에 도착을 해서 입국수속을 받고 입구로 나오면 왼쪽편에 환전소가 있다. 내가 갔을때는 3군데만 환전소 영업을 하고 있었다. 비에틴 뱅크(vietin bank)로 들어가서 환전을 했으면 좋으려만 영업시간이 아닌지 문이 닫혀있었다. (은행이라서 적혀있어서 신뢰가 갔다.)

 

국에서 달러로 환전을 하고 현지에가서 동으로 환전을 하면 더 이득이라서 이번여행에도 그렇게 했다. 미리 한국에서 환율정보를 알아보고 갔을 때 100달러에 2,300,000동을 환전을 하면 괜찮게 하는 편이라고 했다. 환전소마다 금액이 차이가 있다고 하여 나는 영업하는 3군데 모두를 가기로 했다. 

 

입구로 나오자마자 택시 호객행위기사가 쫒아다니는데 그랩요금보다 10배를 요구를 하는 기사도 있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된다.

https://travelhealinglife.tistory.com/4

 

베트남에서 절대 택시를 타지 말아야되는 이유! 그랩(grap)은 필수다!꼭 그랩을 다운받으세요

이번에 필자는 자유여행으로 베트남 다낭을 다녀왔다. 다낭을 다녀온 친구에게 그랩을 무조건 다운받으라는 충고를 받았다. 이 글은 힐링을 하러 간 사람들이 사소한 것으로 기분을 망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travelhealinglife.tistory.com

환전소도 호객행위가 즐비하는데 근처에 가자마자 3군데 환전소의 직원이 나와서 한국말로 '환전수수료 없어요 여기서 환전하세요'라고 하더라.... 내가 한국사람인지 바로 알아보더라.......

 

첫번째 사진에 보이는 AGRIBANK(빨간색 간판)으로 들어갔다. 100달러 = 2,329,000동 

두번째 사진에 보이는 AUTHORIZED EXCHANGE(하얀색 간판)으로 들어갔다. 여기도 100달러에 2,329,000동이었다. 

세번째로 AUTHORIZED EXCHANGE옆 CURRENCY EXCHANGE(하얀색 간판)100달러 = 2,329,000동이었다. 금액을 다 동결한듯 했다. 

 

알아본 정보로는 한국사람들이 베트남 화폐단위가 커서 헷갈린 것을 노리고 환전을 하면서 금액을 일부러 조금 빼고 환전해준다고 해서 처음에 갔던 AGRIBANK(빨간색 간판)으로 들어갔다. 

다시 환전하기 전에 100달러에 환전금액이 얼마냐고 물어보고 좀전에 알아본 금액이랑 같은 것을 확인하고 지갑에서 돈을 꺼내려는 찰라 바로 옆 창구에서 환전을 하던 한국인이 왜 저 사람들이랑 나랑 금액이 다르냐고 항의 하는 것이다.(환전금액을 물어봤을때 계산기로 찍어서 보여줬는데 그 금액을 옆 창구 사람이 본 것이다) 그 앞에 직원은 아무말하지 않고 돈을 손에서 뺏어가더니 다시계산해서 돈을 주더라 이것을 보고 여기서 환전을 할 수 없어서 나와 그 옆 가게 AUTHORIZED EXCHANGE(하얀색 간판) 으로 들어가서 환전을 무사히 했다. 

 

호텔환전사기

공항에서 환율이 안좋다는 말을 들어서 앞 공항에서 100달러만 환전을 하고 환율이 좋은 시장 금은방에서 하려고 했다.(금은방에서 불법으로 환전을 해준다.)

호텔에서 체크인을 할 때 환전이 필요하냐고 물어서 100달러에 금액이 얼마냐고 물었다. 100달러에 2,100,000동 이라고 한다. 호텔이라 환율이 안좋아서 환전하지않았다. 그 다음날 검색을 해봤을때 환율이 조금 좋아져서 다시 금액을 물어봤는데 100달러에 2,100,000동 으로 어제와 똑같았다. 그래서 환율이 조금 좋아졌는데 금액이 왜 같으냐고 물어봤는데 우리호텔은 100달러 = 2,100,000동 으로 고정이라고 했다. 다음날 여행전에 환전을 하려고 인포메이션에 갔는데 위의 직원말고 다른 직원이 있었다. 그 직원은 100달러에 2,200,000동으로 환전을 해주었다. 100,000동은 우리나라 돈으로 5000원정도 밖에 안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무시하려고 햇지만 찝찝한 기분은 없어지지 않았다.

 

 

금은방환전금액

여행을 하면서 환전소가 많았기 때문에 유심이 봤는데 롯데마트는 100달러에 2,290,000동이였고 금은방은

2,340,000동으로 베트남에서 환전한 금액중에 가장 많이 받았다.

생각보다 롯데마트가 환율이 안좋았다. 위치가 좋아서 그런 것도 있지만 롯데마트직원들이 환전만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안전을 이유로 사람들이 많이 가는 듯했다. 갔을 때 사람들이 엄청 많이 있었다. 

 

 

환율정보총정리

다낭환전

베트남이 화폐단위가 커서 조금 계산하기가 어렵다고 느껴지는데 실제로는 어렵지가 않다. 

여행전에 동지갑을 만들어서 가는 사람도 있는데 계산이 너무 쉬워서 필요성을 못느낀다. 

예를 들어 2,000,000동이면 뒤에 0을 하나 버리고 나누기 반을 하는 것이다.

1,000,000동이면 = 50,000원

  500,000동이면 = 25,000원

  750,000동이면 = 37,500원 정도로 매일 환율이 바뀌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은 아니지만 엇비슷하다.

간단한 산수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계산 가능할 것이다. 모두들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란다.

 

https://travelhealinglife.tistory.com/19

 

[다낭자유여행]바나힐완전정복! 갈지 말지 고민된다면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나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 만들어진 휴양지로 프랑스 사람들이 베트남에 왔는데 너무 더워서 산 위에다가 별장을 만든것이 오늘날의 바나힐입니다. 저는 이번 글애서..

travelhealinglife.tistory.com

https://travelhealinglife.tistory.com/18

 

다낭 빅씨마트, 롯데마트, 빈컴마트 비교 정리

다낭 여행을 가셔서 많은 여행 선물을 사 오실 텐데요. 많이가시는 빅씨마트, 롯데마트, 빈컴마트를 비교 정리하려고 합니다. The posting was written in Korean. 빈컴마트 빈컴플라자 안에 있는 마트인데요. 빈..

travelhealinglife.tistory.com

https://travelhealinglife.tistory.com/15

 

다낭 콩카페 메뉴추천! 태어나서 처음먹어본 맛!! 꼭 한번 드셔보세요

베트남 가면 하루에 한 번씩 가게 된다는 콩 카페! 콩 카페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다낭 카페 중 하나이다. 특히 콩 카페에서 파는 코코넛 커피는 콩 카페에서 꼭 먹어봐야 될 메뉴 중에 하나이다. The posting was..

travelhealinglife.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