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커피전문점 '하이랜드커피' 꼭 먹어봐야될 커피

여행/베트남 다낭 Da Nang in vietnam

by Healing Life 2019. 7. 23. 23:05

본문

베트남이 커피가 유명한 건 다들 아실 텐데요

콩커피 말고도 베트남에서 유명한 커피브랜드가 또 있습니다. 바로 '하이랜드커피'입니다. 오히려 콩커피보다 더 대충적이죠. 베트남의 스타벅스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꺼 같네요

스타벅스보다 훨씬 많이 있습니다. 어딜가나 있어요 호이안에도 있고 나트랑에도 있고 베트남 커피 큰 체인점이에요 체인점이라 모두 메뉴가 같고 카페 인테리어도 같아요

 

The posting was written in Korean.

 

베트남 하이랜드커피

베트남에서 도착을 해서 한 숨 자고 밤에 빅씨마트를 가려고 계획을 했습니다. 

빅씨마트를 가니 1층에 하이랜드커피가 있었어요. 

한국에서 알아보고 갔을 때 하이랜드 커피의 '쓰어다'를 추천 받았기 때문에 바로 메뉴를 보지 않고 쓰어다를 주문 했답니다. 

 

다낭 하이랜드 커피

주문을 할 때 살짝 당황을 한게 영어로 된 메뉴판이 없었어요

어차피 쓰어다를 먹으러 간거여서 그냥 쓰어다를 달라고 했는데 쓰어다라고 말을 하면 처음에는 못알아듣더라구요

여기서 엄청당황......

베트남도 중국어 처럼 성조가 있다고 하던데 성조에 따라서 말이 달라지나봐요ㅠㅠ

 

쓰어다 여러번 말을 하닌깐 직원이 알아들어서 주문을 했답니다. 

 

기다리면서 카페 내부를 찍었는데 깨끗하죠?? 

베트남에서는 얼음을 조심해서 먹어야되는데 저는 하이랜드 커피에서는 안심하고 먹었어요

하이랜드 커피

'쓰어다'의 맛은 엄청쓰고 엄청 달고! 에스프레소 먹는 것처럼 엄청 써서 '이게 무슨맛이야' 했는데 나중에는 중독이 되서 계속 먹게 되는 맛이에요. 첫 맛은 썻는데 끝맛은 달고 입에는 커피 향이 계속 남아있어요

 

베트남 원주민들은 아메리카노 보다 쓰어다를 훨씬 더 많이 마신다고 해요

베트남 커피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쓰어다를 추천합니다.

 

참고로 빅씨마트 안에는 음식물을 못가지고 들어가니 빅씨마트에서 쇼핑하고 나와서 먹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