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여행시 샤워헤드를 가지고 가야할까?

카테고리 없음

by Healing Life 2019. 7. 16. 22:19

본문

오늘은 모두가 궁금하셨을법 한 이야기를 가지고 글을 쓰고자 한다

베트남 여행시 샤워기를 꼭 가지고 가야할까? 많은 분들이 궁긍하실 것이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숙소마다 다르다고 볼 수 있다

 

The posting was written in Korean.

 

베트남의 수질

베트남 수질오염

베트남은 수질이 매우 안좋다. 매번 수질오염때문에 사망하는 환자의 수자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인체에 유해한 금속물질들이 섞여있다고 한다. 베트남은 지하수를 사용하는데 조사에 따르면 지하수에 비소,수은,납,구리등 중금속도 대량 검출됬다고 한다. 이러한 수질오염때문에 베트남을 여행을 하게 되면 물을 조심해야되는 것이다. 현지사람들은 태어날때부터 물을 사용해왔기 때문에 별 문제없이 생활을 하고 있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바로 탈이 나기 쉽상이다. 우리나라는 상하수도 정수사업이 잘 되고 있어서 수돗물을 마셔도 인체에 무해하다고 한다. 

베트남 정부는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 수질관리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베트남의 가정으로 공급되는 물의 수질검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2020년 까지의 전 국민의 95%이상이 깨끗한 물을 사용하도록 목표를 세웠다. 

 

 

베트남 위생

베트남은 위생에 대해서도 우리나라 만큼 까다롭지 않다. 우리나라 60,70년대 생활환경과 똑같다고 생각을 하면 된다. 

 

필자는 TV프로그램에 방영된 다낭 맛집을 방문했다. 현지인들이 많이가는 로컬식당으로 유명한 식당이였다. 로컬식당이라서 그런지 현지인 밖에 없었고 외국인은 우리밖에 없어서 사람들이 신기한듯 시선을 주는 식당이였다. 베트남에서 유명한 맥주랑 콜라는 주문했는데 그냥 따뜻한 상태였다.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지 않아서 였다. (베트남식당에서는 음료나 주류를 냉장고에 보관하는 집은 드물다.) 맥주랑 같이 가져다 준 것이 옆테이블에서 사용하던 큰 플라스틱통이였다. 이 플라스틱통 안에는 얼음이 가득 들어있었는데 이 통 안에 맥주를 넣어 차가워지면 먹는 용도였다. 그런데 충격적인 것은 그 플라스틱 안에 들어있는 얼음을 내 맥주컵에 넣어주는 것이다! 정말 충격적이였다. 얼음을 나눠서 사용하지 않았다. 그 플라스틱에 있는 얼음은 여러사람이 손이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서 충분히 더럽혀진 물이였는데 말이다. 그래서 그 때 부터 얼음을 절대 먹지 않기 시작했다. 그 얼음이 먹는 물로 만들어졌는지도 의구심이 들었다. 추측하건데 먹는 물로 만들어지지 않은거 같다. 시장에서 파는 과일음료에 같이 들어있는 얼음도 위생적으로 만들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베트남에 샤워기 헤드를 가지고 가야할까?

베트남에 많은 사람들이 수질 문제로 필터있는 샤워기를 사용한다한다. 그래서 그런지 베트남 해외여행 계획하는 많은 사람들이 샤워기를 따로 가져가야될 것인지를 놓고 많이 고민한다. 

필자도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서 많이 고민을 했다. (필자는 한국에서도 조금만 더러운 물이면 피부에 두드러기 같은 것이 일어난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필자는 샤워기 헤드를 가지고 가지 않았다. 왜냐하면 4성급이상인 호텔들은 수도관을 따로관리해서 청결하다고 한다. 실제로 아무런 피부문제 생기지 않았다. 

게스트하우스, 저가 호텔, 에어비앤비를 이용할때는 가지고 하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의 경험을 토대로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긴가민가하다면 샤워기헤드를 가지고 갈 것을 추천드린다. 예방해서 나쁠것은 없다.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1. 먹는 물을 조심해야된다. (얼음 포함)

2. 위생에 적극적으로 신경써라 (시장에서 과일을 깍아주는 칼도 위생적이지 못해서 직접 과도를 가지고 다녔다)

3. 물티슈를 꼭 챙겨라 (알코올성분이 들어있어서 소독이 되는 물티슈를 가져가는 것을 추천한다.)

4. 예방접종으로 질병을 예방하는 것도 좋은방법이다.

5. 택시를 타지마라 (그랩 이용을 적극추천한다. 이유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라)

 https://travelhealinglife.tistory.com/4

 

베트남에서 절대 택시를 타지 말아야되는 이유! 그랩(grap)은 필수다!꼭 그랩을 다운받으세요

이번에 필자는 자유여행으로 베트남 다낭을 다녀왔다. 다낭을 다녀온 친구에게 그랩을 무조건 다운받으라는 충고를 받았다. 이 글은 힐링을 하러 간 사람들이 사소한 것으로 기분을 망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travelhealinglife.tistory.com

6. 환전사기를 조심해라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란다.

댓글 영역